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학 후기

하이키 예상키 계산기 사용법 자기 최종 예상키 결과 확인하기

by ▧◘◭▣ 2022. 7. 20.
반응형

최근 방학만 되면 아이들이 자기 최종 예상 키 결과를 알기 위해 이리저리 알아보고 계산해 보는데 그중 가장 많이 테스트하는 게 하이키 예상키 계산기 사이트입니다. 이에 대한 사용법도에 대해 알아보고 추가적으로 더 클 수 있는 방법 및 예상키 결과를 측정하는 다른 계산법도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키 예상키 계산하러가기 👈

 

 

# 하이키 예상키 계산기 사용법

자기 최종 예상키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가장 빠른 방법은 하이키 한의원 자가진단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하이키 한의원에서 고유의 독자적인 알고리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춘기 시작 포인트를 키 성장의 변수로 계산하여 수치화시킨 알고리즘이라고 합니다.

 

하이키에서 테스트 검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이키-예상키-계산기-사용법-자기 최종 예상키 결과 - 확인하기
하이키 예상키로 나이, 성별, 키, 체중, 아빠키, 엄마키, 사춘기 증후를 입력하기

  1. 하이키 예상키 사이트 내 🧡자가진단 링크👈 갈 수 있는 곳을 통해 접속한다.
  2. 위 링크는 새창열기가 되어 있습니다. 그곳에서 다시 한 번 더 '모의계산하러 가기'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3. 나이를 입력한 뒤 성별을 체크한다.
  4. 본인체중숫자로 입력한다.
  5. 아빠 키엄마 키를 순서대로 숫자로 입력한다.
  6. 사춘기 증후가 있는지 체크해 준다.
  7. 최종 예측 신장 보기를 눌러 주면 자기 최종 예상키 측정 키 결과가 나옵니다.

하이키-예상키-최종 예상키- 결과 확인
하이키 예상키 최종예상키 확인 결과 169cm가 나옴

 

 

하이키 예상키 계산하러가기 👈

 

# 예상키 결과보다 더 클 수 있는 방법 

1. 현재 키가 잘 크고 있는지 파악하기

현재 키가 얼마나 잘 크고 있는지? 키 크는 속도가 어떻게 되는지는 추가적으로 키가 클 수 있는 중요한 변수 중에 하나입니다. 보통 의학적으로 1년에 4~6cm 크고 있다면 정상적으로 잘 크고 있다고 생각하는 게 보통입니다.

하지만 1년에 4cm 크는 아이들과 6cm 크는 아이들은 한 3년 정도 지나면 그 차이가 매우 큽니다. 그러하기에 평균적으로 1년에 5cm 이상은 커야지만 아이들 자녀 평균 키를 따라가는데 유리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키가 자라는 속도가 만일 사춘기에 접어들었다고 하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요. 연 8cm 이상은 커야 한다고 합니다.

1-1 사춘기는 언제일까?

언제가 사춘기 시작인지 애매할 수도 있는데 남자아이들은 고. 환의 크기가 커지고 여자 아이들은 가슴, 멍울이 생기는 그 시기부터가 사춘기 시작이라고 보면 되고 이때 8cm 이상은 키가 커야 최종 키에서 평균을 따라가기 유리하다고 보면 됩니다.

사춘기 이전에 여자아이들의 경우 초등학교 1-2학년 정도 남자 자녀의 경우 초등 3-4학년 정도까지 1년에 5Cm 이상 크고 있는지가 제일 중요한 요소입니다.

2. 현재 나의 키 상태 파악하기

현재 키가 어느 정도에 위치해 있는지 아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만 나이를 기준으로 본인의 키 혹은 자녀의 키가 백분위로 환산하여 몇 퍼센트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우리는 평균 키라 고도하고 표준 키로 부르기도 합니다.

 

100명 중에 나의 키 상태가 어디에 해당하는 지를 파악하는 것은 키 성장에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만약에 현재 자기 키의 위치가 100 분위 중에 50 분위 미만이라고 한다면 앞으로 키 크는 노력을 유심히 해야 합니다.

 

2-1. 성장도표 계산법

현재 나의 키나 자녀의 키가 어느 정도에 위치해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도움을 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국민건강 영양조사의 측정 계산기☜입니다.  계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건강 영양조사 - 성장도표 계산법 -측정계산기
국민건강 영양조사 측정계산기로 현재 본인 또는 우리 자녀들의 성장상태를 측정해볼 수 있다

  • 성별 선택 하기
  • 신장 및 체중 입력 하기
  • 본인 또는 자녀 생년월일 입력하기
  • 측정일 입력하기
  • 머리둘레 CM로 입력하기
  • 측정 버튼을 누르기

3. 사춘기 여부 파악하기

사춘기가 시작되는 시기진행 속도도 키 성장에 중요한 변수가 되기 때문에 이 부분도 함께 고려를 해야 합니다. 만약에 사춘기가 빨라지면 키가 추가적으로 클 수 있는 기간이 그만큼 적어집니다. 그래서 당연히 키 크는 데에는 불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4. 생활습관 파악하기

또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생활 습관입니다. 생활습관에는 수면 습관, 운동, 음식 등 여러 부분이 포함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자녀 키 성장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키가 작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연구해 본 결과 수면 습관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수면은 저녁 10시와 새벽 2시 사이에는 무조건 수면 상태에 들어가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운동은 적당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지나치게 많이 하면 키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고 반대로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것은 성장판 자극을 덜 하게 되어 키가 더 클 수 있는 환경을 저해한다고 합니다.

 

음식은 영양가 있게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지나치게 육식을 많이 하는 음식습관은 오히려 성조숙증을 유발하여 사춘기를 빨리 오게 하기 때문에 키가 클 수 있는 기간을 그만큼 단축시킵니다.

 

# 엄마 아빠 키 활용 계산법

1. 남자아이 키 계산

  • <아빠 키 + 엄마 키 + 13> ÷ 2

2. 여자 아이 키 계산

  • <아빠 키 + 엄마 키 - 13> ÷ 2

 

# 총평

하이키 예상키를 통해 편하게 자기 최종 예상키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결과 수치는 확정적인 것은 아니기에 몇 가지 파악을 통해 예상키 보다 더 클 수 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여러 가지 상황을 종합해서 자녀나 본인의 현재 키와 자기 최종 예상키를 판단해 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성장 관련하여 최소 5년에서 10년 이상 아이들의 성장에 대해 좀 더 심도 있게 연구를 하고 있는 전문 의료진에게 검사와 판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히 예상키가 175cm가 나왔다고 거기에 국한하지 말고 전문가에게 그와 관련하여 더 깊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