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및 지식

에어비앤비 실적발표 컨퍼런스콜 실적 자료 및 내용

by ▧◘◭▣ 2023. 2. 15.
반응형

에어비앤비가 2022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에어비앤비 주가는 이후 시간 외 장에서 10% 가까운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콘퍼런스 콜을 보는 것은 회사의 미래 전망을 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입니다. 상세 인터뷰 내용 전문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ir 자료 역시 공유하겠습니다.

 

실적 요약 원문 보러 가기

회사 실적 및 재무 사항에 대한 요약 자료본입니다. 해당 자료를 함께 참고하여 보시면 회사 미래 전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재무 상황에는 도표도 함께 표시되어 한눈에 들어옵니다. 아래에 남기겠습니다. 👇

 

에어비앤비 실적 재무 원본 자료.pdf
1.52MB

 

에어비앤비 실적발표 컨퍼런스콜 프리뷰 CEO발표 내용

1. Ellie Mertz - 부사장, 재무 및 투자자 

감사해요. 안녕하십니까, 에어비앤비의 2022년 4분기 실적 발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통화에는 에어비앤비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브라이언 체스키와 최고 재무 책임자인 데이브 스티븐슨이 나와 있습니다.

 

오늘 오전, 우리는 2022년 4분기 재무 결과와 논평을 담은 주주 서한을 발행했습니다. 이 항목들은 에어비앤비 홈페이지의 투자자 관계 코너에도 게시되었다. 상담 중에 간단한 오프닝 멘트를 하고 나머지 시간은 질의응답 시간으로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이언에게 전달하기 전에, 저는 우리가 많은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는 이 상담에 대해 전향적인 진술을 할 것임을 모두에게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2.Brian Chesky -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 경영자

좋아요. 고마워요, 엘리 좋은 오후예요, 여러분.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과를 공유하기 전에 간단한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보셨겠지만, 저는 다시 진행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11월에 나는 에어비앤비에 나의 객실을 등록했다. 나의 목록은 Beyond the Airbed이고 손님들이 머무는 방은 에어비앤비 초창기를 배경으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테마이다. 벽에는 원래의 에어베드 영수증부터 오바마 오즈와 캡틴 매케인의 아침 시리얼 상자를 호킹 한 오래된 사진까지 기억할 만한 것들이 있다.

 

손님들이 도착하면, 나는 그들을 기다리는 환영 바구니를 가지고 있다. 첫날밤에, 우리는 함께 저녁을 만들고, 디저트를 만듭니다. 우리는 Chesky's Chips를 굽습니다. Chesky's Chips 쿠키는 제가 구글에서 사 온 소중한 가족 요리법입니다.

에어비앤비

다음날, 우리는 나의 골든 레트리버인 소피 초신성과 함께 에어비앤비 사무실을 둘러보았고, 나는 에어비앤비를 만든 이야기를 한다.

 

자, 내가 왜 이런 짓을 할까요? 제가 진행하는 걸 좋아하거든요. 조와 나는 15년 전에 에어비앤비의 첫 호스트였다. 그리고 손님들을 당신의 집에서 당신과 함께 머무르게 하는 것이 에어비앤비의 원래 생각이다. 그것은 사람들과 연결되는 놀라운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또한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회사들이 그들 자신을 위한 제품을 만들고, 에어비앤비는 우리의 호스트만큼만 성공할 것이라고 믿는다.

 

그리고 우리의 호스트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호스트가 되는 것입니다. 호스팅을 다시 시작한 이후, 2023년 여름 출시의 일환으로 올 5월에 출시될 몇 가지 흥미로운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출시될 신제품의 일부를 알려주는 새로운 직접적인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이제 분기별 결과를 내기 전에 2022년 전체를 요약해 보겠습니다. 전염병이 시작된 지 3년이 지났지만, 우리는 여전히 이런 영향을 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또한 높은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의 공포, 그리고 우크라이나의 전쟁을 보았는데, 이 모든 것들은 우리가 2023년에도 여전히 다루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모든 것들을 통해, 사람들은 계속해서 여행을 합니다.

 

그리고 2022년은 에어비앤비의 기록적인 해였다. 84억의 매출은 전년 대비 40% 성장했다. 그리고 당신이 외환을 제외했을 때, 우리의 수익은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 순이익은 19억 달러로, GAAP 기준으로 2022년을 첫 수익성 있는 해로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유로운 현금 흐름은 34억 달러였다. 그리고 이 34억 달러의 자유 현금 흐름은 40% 이상의 자유 현금 흐름 마진을 나타냈다.

 

우리의 강력한 대차대조표 덕분에, 우리는 작년에 주식을 다시 사들이기 시작할 수 있었고, 우리는 단지 지난 5개월 만에 15억 달러의 주식을 다시 사들였다. 전염병이 한창일 때, 우리는 지출을 줄이기 위해 매우 어려운 선택을 했고, 우리를 더 날씬하고 집중적인 회사로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그 이후로 이 규율을 지켜왔습니다. 그리고 지난 2년 동안, 우리는 인원을 약간 늘렸을 뿐입니다. 실제로 2019년과 비교하면, 우리의 인원수는 실제로 5% 감소한 반면, 수익은 75% 증가했다. 그리고 2022년의 모든 분기는 비교 가능한 기간을 능가했다. 4분기 순이익은 3억 1900만 달러였다. 현재, 이것은 1년 전보다 2억 6천4백만 명이 증가한 것이다. 조정된 EBITDA는 2021년 4분기 대비 52% 높은 5억 6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그리고 우리는 4억 5천5백만 달러의 무료 현금 흐름을 창출했고, 이는 2021년 4분기보다 20% 더 높은 것이다. 하지만 이번 분기 동안 우리는 여러 가지 긍정적인 사업 동향을 보았습니다.

 

첫째, 에어비앤비에 대한 게스트 수요는 여전히 강하다. 예약된 숙박 및 체험은 4분기에 20%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4분기에 사상 최고의 활성 예약자 수를 보유하여 진화하는 거시 경제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에어비앤비를 여행하는 손님들의 흥분을 보여주었다. 이번 분기 동안, 우리는 또한 1/4분기에 대한 강력한 밀린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추가적인 사전 예약 여행을 계속했다.

 

둘째로, 손님들은 점점 더 도시로 돌아가 국경을 넘고 있다. 그리고 이것은 대유행 이전의 에어비앤비의 기본 양식입니다. 이제, 두 부문 모두 계속해서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비도시 및 국내 여행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국경을 넘나드는 총 숙박 예약이 작년 대비 49% 증가했다. 고밀도 도시의 밤은 22%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우리는 지속적인 외화 변동에도 불구하고 모든 지역에 대한 국경을 넘는 여행이 증가하는 것을 보았다.

 

셋째, 투숙객들은 계속해서 에어비앤비에 더 오래 머무르는 것을 예약했다. 4분기 동안 에어비앤비에서 예약한 총 숙박 일수의 21%로 1년 전보다 장기 투숙이 안정적으로 유지되었다. 그리고 마침내 에어비앤비의 공급이 엄청나게 증가했다.

 

우리는 660만 개의 활성 목록으로 2022년을 마감했다. 이제 7월에 제거한 모든 중국 본토 목록을 제외하고, 1년 전에 비해 90만 목록, 즉 16%의 공급이 증가하여 3분기에 비해 목록의 성장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이제, 왜 목록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는가?

우리는 아마 두 가지 요인이 이러한 성장을 이끌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수요가 공급을 주도한다. 호스트들은 어려운 시기에 종종 중요한 에어비앤비에서 벌어들일 수 있는 추가 수입에 매력을 느낀다.

 

둘째, 우리의 제품 개선이 효과를 내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우리는 호스트가 되는 것을 더 매력적이고 쉽게 만들었습니다. 바로 지난 11월, 우리는 예비 호스트들이 그들의 첫 번째 예약을 통해 내내 무료 일대일 안내를 위해 슈퍼 호스트들과 연결할 수 있는 에어비앤비 셋업을 소개했다. 우리 슈퍼호스트들의 도움으로 모집된 새로운 활성 호스트의 수는 출시 전에 비해 20% 이상 증가했다.

 

하지만 우리는 거기서 멈추지 않을 것이다. 2023년에는 세 가지 전략적 우선순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먼저, 우리는 호스팅을 주류로 만들고 싶습니다. 당신이 이 전화를 듣고 있다면, 당신은 에어비앤비를 여행했거나 누군가를 알고 있을 것이다. 우리는 에어비앤비에서의 호스팅이 그만큼 인기가 있기를 바란다. 이를 위해 NAT은 호스팅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시작을 더 쉽게 하며, 호스트를 위해 훨씬 더 나은 툴을 제공할 것입니다.

 

둘째, 우리는 핵심 서비스를 완벽하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우리의 서비스를 사랑해 주기를 원하고, 그것은 모든 세부 사항에 집착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우리는 주인과 손님의 말을 듣는다. 그리고 그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우리는 올해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더 나은 가정을 찾기 쉽게 하며,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등 우리의 서비스에 많은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더 많은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여름에 출시될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 번째로, 우리는 핵심을 넘어 확장하고 있습니다. 있잖아, 우리는 에어비앤비를 어디서 탈지에 대해 꽤 큰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어. 그리고 올해, 우리는 앞으로 수년간 점진적인 성장을 제공할 미래의 제품과 서비스를 위한 기반을 구축할 것입니다. 그래서 데이브와 저는 당신의 질문에 대답하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